세종대왕국민위원회, 5월 15일 제625돌 2022 세종대왕 탄신일 알리기 거리행진 개최

엑스포뉴스 | 기사입력 2022/05/16 [11:11]

세종대왕국민위원회, 5월 15일 제625돌 2022 세종대왕 탄신일 알리기 거리행진 개최

엑스포뉴스 | 입력 : 2022/05/16 [11:11]

▲     ©엑스포뉴스

 

세종대왕국민위원회(이사장 이윤태)는 제 625돌 2022 세종대왕 탄신일 기념 행사인  '세종대왕납시오 & 한복나들이' 를 인사동 거리에서  많은 시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14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세종대왕 역에 미스터 트롯파이터 가수 이대원, 소헌왕후는 뷰티 인플루언서 엠마 송지선 이 퍼레이드에 참석했다. 

 

특히 세종대왕으로 변신한 미스터 트롯파이터 가수 이대원은 많은 거리 시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멋진 거리 행진 축제를 함께하며 시민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으며 잘생긴 매너남의 인기를 확인할수 있었던 자리였다.

▲     ©엑스포뉴스

 

이날 이윤태 이사장은 세종대왕국민위원회 홍보대사로 가수 이대원, 뷰티 크리에이터 송지선을 위촉하였고, 세종대왕으로 변신한 가수 이대원이  어린이 홍보대사 지시온, 박한별, 박초연, 이세연, 이세준, 이윤호, 박은별, 심라엘에게 위촉장을 전달 해 주었다.   수상받은 이들은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앞으로 왕성한 활동을 기대하며 거리행진 행렬에 참여했다. 

 

▲     ©엑스포뉴스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한글예술원, 세종국어문화원, 대한한글검협회, 한글세계화운동본부, 무선소방산업협동조합, 세계평화문화교류재단, 황신애전통한복모델협회, 서울문화홍보원, 아라촌 (주)다성물산 , (주)로제타텍, LBMA STAR, 좋은사람들 성진, K브랜드방송진흥원, 평양예술단, (사)주거복지연대,디자인 사각, 렌탈사랑협동조합, 나누고베풀고봉사하는그룹, 대한장례인협회, 한국청년위원회, 솟대마을, 인산인해, 전우와함께, 한국종합교육원, 빅드림, 해동종합상사, 카페큐브, 참한삼, 단비, 반딧불 한지 마스크, 홍비록, 스타일플로어, AD. Lab, 한국NCS자격개발원, 디자인 풀낭, 마케팅혁신연구소, 한국퍼스널브랜딩연구소, 한국상인뉴스,엑스포뉴스, 한국SNS신문방송인클럽,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스승날에 묻혀버린 세종대왕 탄신일을 알리고 5월15일을 국가지정기념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5월 15일 세종대왕 탄신일과 스승의 날'  유래를 살펴보면   지금의 스승의 날이 생기기 전, 1958년부터 충남 강경여중·고 청소년적십자 소속 학생들이 매년 퇴직 교사를 찾아뵙던 것을 계기로 1963년 5월 26일이 '은사의 날'로 제정됐다. 

 

첫 행사는 청소년적십자 단원을 중심으로 치러졌지만, 같은 해 9월 충남 전역의 학교가 동참했고 이듬해 전국 543개 학교가 함께하며 전국적인 행사로 확대됐다. 

 

그리고 마침내 1965년 대한교육연합회 청소년 윤리위원회의 합의를 통해 세종대왕 양력 탄생일이 '스승의 날'로 지정됐습니다. 세종대왕이 태어난 날은 음력 1397년 4월 10일로, 양력으로 환산하면 5월 15일이 된다.

 

이러한 합의에는 세종대왕이 훈민정음 창제 등 우리나라 문화와 교육발전에 가장 큰 업적을 남긴 인물이라는 평가와 함께, 이 시대의 스승이 세종대왕처럼 존경받았으면 하는 바람이 담긴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세종대왕국민위원회 많이 본 기사